백사장항

안면도에서 꽃게,대하 ,우럭,광어,도다리 등 신선한 해산물이 유통되는 안면도의 첫번째로 큰 포구입니다. 가을(10~11월경)에 대하축제가 열려 전국각지에서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곳으로 주변에 백사장 해수욕장을 끼고 있어 피서철 뿐만 아니라 사계절 많은 관광객이 찾는 안면도의 대표적인 포구입니다.

꽃지해수욕장

해안길이는 그리 길지 않으나 완만한 수심과 맑은 물, 그리고 알맞은 수온이 해수욕을 즐기는 욕객들의 마음을 항상 이끌고 있습니다.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가 수문장처럼 전설을 간직한채 바라보고 서있습니다. 특히 할미, 할아비바위의 낙조는 전국적으로 유명하여 사진동호인들이 가을철을 중심으로 연중 찾아듭니다.

 
  자연휴양림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자연 휴양림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안면도에서만 자생하는 안면송이 숲을 이룬 곳으로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자연과 함께 산책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안면대교와 녹차해수탕

서해안 최고의 관광지로 꼽히는 안면도를 비롯 태안해안 국립공원의 수 많은 비경이 산재해 있어 녹차해수탕을 찾으시면 건강을 위한 해수목욕과 숙식, 낚시, 관광을 한번에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녹차해수탕은 안면도의 입구라 할 수 있는 연육교를 건너시면 바로 찾을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SBS드라마 장길산, 서동요 세트장

4만평 규모에 제작비 40억원이 들어간 ‘장길산’ 오픈 세트에는 조선시대 전통 초가집과 기와집 등 97채의 가옥이 들어서 있으며 조선시대 ‘해적’의 모습을 생생히 재현하기 위해 실물크기의 목선 6척도 건조됩니다.
이 세트장은 드라마 촬영이 끝나면 곧바로 철거되는 기존 세트장과 달리 촬영이 끝난 뒤 인근에 펜션 단지를 건립, 종합 관광레저 시설로 영구보존할 예정입니다.
오키드 식물원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몽산리 465 에 위치한 식물원입니다. 난을 배양하고 기르는 곳으로 다양한 종류의 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키드식물원 관람료는 1인 3,000원입니다.